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고향길 편안하게
등록일 : 2006.09.27
미니플레이
올 추석은 많은 분들이 귀성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귀성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향길을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기자>

추석이 1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귀성길 차표를 구하지 못한 시민들의 마음은 무겁기만 합니다.

이에 따라 관계 기관들은 특별교통소통대책기간을 정하고 안전점검부터 증편운행까지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먼저 해양경찰청.

해경은 도서지역 귀성객들의 원활한 귀성을 위해 특별수송기간 중 7척의 여객선을 증선 하고 운항 횟수도 평소 4800여회에서 5800여회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특히 해상 사고는 대형 참사로 직결 되는 만큼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선착장 등의 시설점검도 강화합니다.

인천연안여객터미널은 아직 배편을 구하지 못한 귀성객들에게 출발 1시간 전에 터미널에 나오라고 조언합니다.

다음은 한국도로공사.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추석연휴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교통 혼잡 예측정보를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교통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도로공사는 귀성은 5일 오전, 귀경은 7일 오후가 가장 붐빌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 시간대를 피하고 우회도로를 적극 활용할 것을 권합니다.

한국철도공사는 추석 특별 수송기간 중 평상시 보다 49% 증가한 47만명이 날마다 열차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임시열차를 453회 증편하고 평시 대비 16%증가한 총 4,215회 운행 한다는 계획입니다.

철도공사는 당일 첫 열차와 마지막 열차를 적극 활용하고 이를 이용하기 어려울 경우 좌석과 입석이 합쳐진 병합승차권을 구입하면 유리하다고 귀뜸합니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

보다 편안한 귀성 귀경길이 되도록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