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서비스 최대민원, `부당요금 청구`
등록일 : 2006.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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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서비스 이용자들의 가장 큰 민원은 사업자들의 부당요금 청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보통신부가 25일 국회에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2001년부터 올7월까지 통신서비스업체들의 부당요금 청구 사례는 전체 통신 민원 7만36건 가운데 28.8%인 2만148건으로 집계돼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이동전화 부당요금의 경우 2001년 562건에서 지난해에는 5천219건으로 무려 8.3배나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밖의 민원은 명의도용, 부당가입, 할부대납 등이었습니다.
정보통신부가 25일 국회에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2001년부터 올7월까지 통신서비스업체들의 부당요금 청구 사례는 전체 통신 민원 7만36건 가운데 28.8%인 2만148건으로 집계돼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이동전화 부당요금의 경우 2001년 562건에서 지난해에는 5천219건으로 무려 8.3배나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밖의 민원은 명의도용, 부당가입, 할부대납 등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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