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향토 농산물 경쟁력, 브랜드로 승부한다 - 김형석 우송대학교 시각브랜드디자인학부 교수
등록일 : 2006.09.12
미니플레이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불고있는 브랜드 열풍. 브랜드가 곧 경쟁력이 되는 현대사회에서 지역의 농·특산물도 새로운 이미지와 이름으로 고객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브랜드의 개발은 오히려 지자체간 불필요한 경쟁이나 예산낭비 등 부작용을 초래하면서 보다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고 있는데...

농·특산물 시장개방에 따른 외국 브랜드와의 경쟁 가속화가 예상되는 지금, 우리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브랜드 개발 전략은 무엇인가?

우송대학교 시각브랜드디자인학부 김형석 교수와 함께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농·특산물 개발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