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3대 11명 남자, 모두 현역으로 군복무
등록일 : 2006.09.08
미니플레이
대한민국 남자 8촌 이내에는 군 입대 기피자가 있다는 농담이 그저 우스개 소리로 들리지 않는 요즘입니다.

3대에 걸쳐 11명의 가족이 모두 현역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한 가문이 있어 화제입니다.

기자>

3대에 걸쳐 11명의 남자가 모두 현역 군복무를 성실히 마친 김준호 씨 가족.

6·25 참전 용사 할아버지인 김인석 씨는 한국전쟁 당시 옆에서 안타깝게 죽어갔던 전우들에게 했던 약속을 마침내 지켰습니다.

내가 아니면 우리의 아들들이 그리고 손자들이 이 나라를 꼭 지키게 할 것이라는 굳은 약속.

김인석 씨의 아들과 손자들 11명은 총 333개월에 걸친 군복무를 성실하게 마쳤습니다.

대통령 표창까지 받은 손자 김성곤 씨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큰 상을 받게 됐다며 겸손해했습니다.

병무청은 병역의 의무를 명예롭고 자랑스럽게 이행한 사람이 우대받고 긍지와 보람을 가질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04년부터 병역이행 명문가 찾기 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올해에도 언론인, 시민단체 관계자 등 전원 외부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92가문의 병역이행명문가가 탄생했습니다.

허리 디스크 판정으로 도저히 군 생활이 불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은 윤성재 일병.

하지만 윤 일병은 자신의 몸보다는 국방의 의무가 먼저였습니다.

내 나라는 내가 지킨다는 신념으로 병을 치료한 후 자진 입대했습니다.

국적을 포기하거나 불법적인 방법으로 군입대를 기피하는 젊은이들이 늘어나는 요즘.

신성한 국방의 의무에 성실히 임하는 이들은 이 나라의 진정한 주인이자 실천하는 애국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