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안보 우려시 美와 다른 목소리 낼 수 있다”
등록일 : 2006.07.27
미니플레이
27일 취임 100일을 맞은 한명숙 총리가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취임 이후의 정책 추진 현황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특히 한미동맹을 튼튼히 해야 하지만 우리 만의 목소리도 낼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명숙 국무총리는 우리 정부의 외교안보정책 기조에 우려가 초래될 경우 미국 정부에 대해 다른 목소리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총리는 취임 100일을 맞아 가진 기자회견에서 우리정부는 한반도의 안전과 평화라는 절대 놓쳐서는 안될 외교안보정책기조를 유지해야할 임무를 갖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총리는 그러나 한미 공조가 튼튼하게 이뤄져 근간이 흔들리지 말아야한다는 기본 전제하에 말하는 것이라며, 한미동맹의 문제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한총리는 또 올해 우리 경제에 대한 전망도 내놨습니다.

우리 경제에 대해 여러 가지 견해가 있을 수 있지만 단기 부양책의 유혹에 빠지지 않았고, 부동산 투기억제정책을 완비해 효력이 나타나고 있는 만큼 올 연말이 되면 정착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사회안전망 구축과 양극화 해소는 단기간에 해결되는 문제가 아닌 만큼 중장기 정책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명숙 총리는 이와함께 현재 관심을 갖고 추진중인 정책 현황을 설명했습니다.

한미FTA에 대해서는 당정청 일체의 긴밀한 협의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상설 점검체계를 마련하고, 다음달부터 정기적으로 한미FTA관련 고위당정 점검회의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나치게 많다는 지적을 받아 온 총리실 산하의 위원회는, 설치 목적이 달성됐거나 기능이 중복된 6개 위원회를 폐지하는 등 모두 17개를 정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사행성 게임의 정책 결정 과정과 내용의 적정성에 대한 책임 소재를 규명하기 위해 감사원에 특별 감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