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한명숙 총리 행정중심복도시 건설 예정지 방문
등록일 : 2006.07.26
미니플레이
한명숙 국무총리가 취임 후 처음으로 행정중심복합 도시 건설 예정지를 방문했습니다.

한 총리는 행복도시 건설이 수도권과 지방이 함께 잘 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 명숙 총리가 26일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예정지인 충남 연기를 방문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 자리에서 행복도시 건설 추진 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역경을 뚫고 노력해 준 지역주민들의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행복도시 건설을 위한 일련의 과정에서 충청권 주민이 보여준 열의와 애정이 없었으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다시한번 전폭적인 지지와 도움준 충청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한 총리는 참여 정부의 핵심 사업인 행복도시 건설은 성장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수도권 과밀과 국토불균형을 해소하고 수도권과 지방이 골고르게 잘 사는 방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행복도시건설추진위원회 회의장으로 장소를 옮겨 행복도시 기본 계획을 심의했습니다.

세계적인 모범도시 건설을 위한 개발 지침이 될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기본계획(안)을 심의하는 한편, 행정중심타운 국제공모 계획과 행정중심복합도시의 명칭제정 국민공모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기 위한 자리입니다.

한 총리는 행복도시가 완료되는 2030년에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도시, 자랑할만한 세계적 모범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직접 행복도시 건설청 전망대에 올라 행복도시가 들어설 부지를 일일이 살피는 등 관심을 보였습니다.

정부는 행복도시 건설로 수도권과 지방이 더불어 잘 살 수 있는상생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