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청소년, 게임을 말한다? - 경기도 양서 고등학교
등록일 : 2006.06.24
미니플레이
전국의 인재들이 한 곳에 모인 자립형 고등학교, 경기도 양서 고등학교. 이곳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대 토론이 마련되었다.

대한민국, 세계 게임 산업국 2위, 전 세계 게임 산업 48억 달러.

결코 놓칠 수 없는 차세대 동력 산업으로 자리 잡은 게임 산업, 그러나 우리는 게임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 이미 게임은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 사업으로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고 우리나라는 이미 선점을 자리했지만 앞으로 안심하고 있을 수는 없는 상황.

우리 뒤를 추격해 오는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을 겨냥해 우리가 할 일은 무엇이며 차세대 동력 산업으로 게임을 육성할 방안은 무엇인가?

청소년의 시각으로 대안을 제시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