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월드컵 국가이미지 홍보 보도 관련 국정홍보처 입장
등록일 : 2006.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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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월드컵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정부는 한국 대표팀 경기가 열리는 독일의 주요 도시에 ‘다이내믹 코리아’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BS는 6월22일 8시 뉴스에서 “뭐가 다이내믹?” 이라는 제목으로 국가이미지 홍보가 미흡하다고 비판했습니다.
SBS는 독일 월드컵 기간 중에 ‘다이내믹 코리아’라는 국가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서 정부가 지상파 DMB 시연회 등을 열고 있지만 실제 독일의 거리에서는 홍보활동이 전통공연이나 특산품 전시에 치중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무엇이 역동적인지를 제대로 알리지 못하는 셈이어서 보다 체계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는 비판이었습니다.
국정홍보처는 국정브리핑 홈페이지와 반론문을 통해서 이 보도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국정홍보처 국가이미지지원단의 김일환 사무관은 SBS 보도의 내용을 건설적인 비판으로 받아들여서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유럽인들이 받아들일만한 콘텐츠를 현지의 특성에 맞게 기획한다면서, 실제로 전통 예술 공연을 통해서 우리 고유의 역동성이 현지의 응원열기를 고조시키기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15명의 민간 해외홍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가이미지 개발위원회’를 신설해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국가이미지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SBS는 6월22일 8시 뉴스에서 “뭐가 다이내믹?” 이라는 제목으로 국가이미지 홍보가 미흡하다고 비판했습니다.
SBS는 독일 월드컵 기간 중에 ‘다이내믹 코리아’라는 국가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서 정부가 지상파 DMB 시연회 등을 열고 있지만 실제 독일의 거리에서는 홍보활동이 전통공연이나 특산품 전시에 치중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무엇이 역동적인지를 제대로 알리지 못하는 셈이어서 보다 체계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는 비판이었습니다.
국정홍보처는 국정브리핑 홈페이지와 반론문을 통해서 이 보도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국정홍보처 국가이미지지원단의 김일환 사무관은 SBS 보도의 내용을 건설적인 비판으로 받아들여서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유럽인들이 받아들일만한 콘텐츠를 현지의 특성에 맞게 기획한다면서, 실제로 전통 예술 공연을 통해서 우리 고유의 역동성이 현지의 응원열기를 고조시키기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15명의 민간 해외홍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가이미지 개발위원회’를 신설해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국가이미지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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