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장마 소식, 사고 방지위한 예방책
등록일 : 2006.06.21
미니플레이
21일부터 전국이 장마권에 접어들었습니다. 매년 반복되는 비 피해를 줄이기 위해선 무엇보다 본인 스스로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찍 시작한 장마 소식과 함께 사고 방지를 위한 예방책을 짚어봤습니다.

결코 반갑지 않은 손님 장마가 찾아왔습니다.

지난해보다 빨리 시작한 장마는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남부지방까지 전선을 형성하면서 전국적으로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이번 장마가 집중호우 형태로 나타날 가능성이 큰 만큼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개개인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특히. 장마철에는 평소보다 전기가 20배 가량 잘 통하기 때문에 맨홀주변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감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연평균 감전사고는 700여건. 이 가운데 40%가 장마철과 집중호우 때 몰려 있는 것만 봐도 습기로 인한 누전 현상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맨홀 접속소재를 방수형으로 전면 교체하는 등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한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 스스로가 안전불감증에서 벗어나는 일입니다.

상습 침수지역에서는 행정기관과 수시로 연락하고 비상시 안내에 따라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공사장에서는 모든 작업을 중지하고 자재들이 떠내려가 배수로를 막는 일을 없애야 합니다.

한편. 기상청은 올해 장마가 다른 해와 비슷한 7월 하순이면 물러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