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9개 지역 향토자원 브랜드화
등록일 : 2006.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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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성`하면 녹차, `함평`하면 나비 축제를 어렵잖게 떠올리실 수 있을텐데요.
이처럼 전국 19개 지역의 향토자원이 브랜드로 육성됩니다.
농촌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명실공히 함평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나비 축제.
올 한 해만 전국 각지에서 171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120억 원의 수익을 거뒀습니다.
농림부는 함평 나비 축제나 보성 녹차처럼 지역의 향토자원을 발굴 육성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예산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상품화해 생산부터 가공, 마케팅까지 일괄 지원하는 겁니다.
평창의 메밀, 광주의 전통 떡 등 전국 19개 지역에 내년부터 2009년까지 각 사업당 10억원 가량의 사업비가 지원됩니다.
지역사회의 특산품과 문화, 기술의 산물인 각 지역의 브랜드 육성은 시장 개방과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에 새로운 비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농림부는 또 2008년도 사업대상을 선정하기 위해 7월 부터 3개월 동안 향토자원 실태조사를 실시합니다.
이처럼 전국 19개 지역의 향토자원이 브랜드로 육성됩니다.
농촌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명실공히 함평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나비 축제.
올 한 해만 전국 각지에서 171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120억 원의 수익을 거뒀습니다.
농림부는 함평 나비 축제나 보성 녹차처럼 지역의 향토자원을 발굴 육성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예산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상품화해 생산부터 가공, 마케팅까지 일괄 지원하는 겁니다.
평창의 메밀, 광주의 전통 떡 등 전국 19개 지역에 내년부터 2009년까지 각 사업당 10억원 가량의 사업비가 지원됩니다.
지역사회의 특산품과 문화, 기술의 산물인 각 지역의 브랜드 육성은 시장 개방과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에 새로운 비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농림부는 또 2008년도 사업대상을 선정하기 위해 7월 부터 3개월 동안 향토자원 실태조사를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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