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나이지리아 피랍 대책
등록일 : 2006.06.08
미니플레이
나이지리아에서 무장단체에 의해 납치된 한국인 근로자 5명에 대한 우리 정부의 대처가 전방위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현재 납치범들의 은신처에 기거하고 있는 피랍자들은 모두 건강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 무장단체에 의해 피랍된 한국인 근로자 5명 모두 건강하고 무사하며 식사도 제때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에 앞서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은 7일 밤 나이지리아 아데니지 외무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한국 근로자들의 석방을 위한 석방협상에 나이지리아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아데니지 외무장관은 이미 무장단체들과 대화에 들어갔으며 한국 근로자들의 무사귀환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외교부는 나이지리아 현지에서 이기동 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정달호 외교통상부 재외국민영사 담당대사를 중심으로 3~4명으로 구성된 대책반을 현지에 급파하는 등 외교적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납치는 무장단체가 구속된 자신들의 지도자 석방을 요구하고 있는 `정치적 납치`의 성격을 띠는 만큼 사태 해결을 위해선 나이지리아 정부의 적극적 개입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외교부는 피랍자들이 무사히 풀려난 외국 사례들을 토대로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조속한 석방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무장단체의 피습을 가까스로 피했던 9명의 근로자들은 신변 보호를 위해 헬기를 타고 안전지대로 이송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