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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을 위한 금융정책, 서민맞춤대출서비스
등록일 : 2006.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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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F 이후 지속되어 온 서민 금융의 위기가 회복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치솟는 부동산값과 물가는 서민 경제를 위협하고 있고 신용불량자를 양산했던 카드 대란 이후로 서민들은 대출 통로가 막혀 고리의 사금융을 이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이에 금융감독원은 서민금융이용자의 금융이용 편의제고 및 신용회복지원 강화를 위해 서민금융 119서비스를 구축해 시행 중이다.

금융이용상 필요한 서비스를 상호연계한 통합시스템으로 서민맞춤대출안내서비스, 신용회복지원제도, 제도권금융기관조회, 금융질서교란사범신고센터 등 4개의 하위서비스로 구성돼 운영 중인데...

서민 금융의 현실을 짚어보고 그 해법으로 등장하고 있는 서민금융 119 서비스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