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찾아가는 세금상담서비스! 쇼핑하고 상담 받자!
등록일 : 2008.05.27
미니플레이

광주지방국세청이 지역 밀착형 국세행정을 펼치기 위해 납세자를 직접 찾아가 상담하는 '현장 양도세 세금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장 양도세 세금상담실’은 대형 마트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세금상담을 펼치고 있는데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이면 납세자를 직접 찾아가 세금 상담을 해주는 광주지방국세청의 현장 세금 상담서비스!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이곳은 광주지방국세청.

직원 모두 열심히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데요,

최근 양도소득세 상담서비스로 개인납세과 직원들의 업무가 무척 바빠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오후가 되자, 갑자기 짐을 챙기는 직원들.

기념품과 부동산 관련 책자 등을 챙기며 외출할 채비를 하는데요, 비가 오는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향하는 곳은 바로 대형 할인 마트.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가 되면 광주지방국세청 직원들, 이렇게 대형 할인 마트를 찾는데요, 이들이 대형 할인 마트를 찾은 이유는 바로 쇼핑이 아닌 ‘현장 양도세 세금상담실’을 운영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수막을 달고, 책자들을 정리하는 등, 상담부스를 마련하고 상담을 할 납세자들을 맞이하기 위해 직원들,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하는데요, 제일 먼저, 남자 시민이 세금상담실을 찾았습니다.

국세청 직원에게 세금에 관한 궁금한 점을 물어보며 진지하게 상담을 받고 있는데요.

뒤이어 쇼핑을 하던 주부들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국세청 직원들, 컴퓨터로 자료를 검색하는 등 이들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하며, 세금 상담에 응해준 고객들에게 작은 기념품을 증정하는데요,

상담을 받은 고객들, 쇼핑도 하고, 상담도 받고 이렇게 기념품도 챙기는 일석 삼조의 효과를 톡톡히 봅니다.

세금 상담이 끝나면 이렇게 상담 일지에 꼼꼼히 적으며 이날 상담 내용을 기록하는 국세청 직원들.

세금에 대한 상담은 이제 세무서가 아닌 우리의 생활 속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것 같은데요, 광주지방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현장! 양도세 세금상담실‘은 무료로 제공되고, 현직 국세청 직원들이 직접 상담하기 때문에 그 다른 어느 곳 보다 정확한 세금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쇼핑을 하다가도 언제든지 상담실에 와서 편안한 마음으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현장! 양도세 세금상담실.

고객들의 발길은 계속 이어졌는데요.

오후 늦도록 세금 상담은 계속 되고 이제는 상담을 마치고 국세청으로 복귀해야 할 시간.

이렇게 상담을 끝난 직원들, 짐을 챙겨들고 어디론가 향하는데요.

다시 국세청으로 복귀한 직원들.

오늘 현장세금상담에 대한 보고를 하며 밀린 업무를 마무리 합니다.

퇴근시간이 지나도록 이들의 업무는 끝날 줄을 모르는데요.

납세자들의 생활 속으로 직접 찾아가는 현장 세금상담서비스!

시민들에게는 멀고 높게만 여겨졌던 국세청이 이를 통해 좀더 가깝고 편안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데요, 세금이 곧 우리 생활이듯 납세자들의 생활 속으로 한 발 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국세청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