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관광명소 대구 김광석 거리 새 단장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12.23
미니플레이

이어서 국민들이 직접 전하는 생생한 소식 국민리포트입니다.

근대 골목 투어의 명소가 된 대구의 김광석 길이 새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빛바랜 벽화가 새로 단장되고 김광석 공연장과 방송부스도 설치됩니다.

채영희 국민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대구 방천 시장 인근의 김광석 거리입니다.

평일에도 김광석의 향수를 찾아 나선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공중전화 부스와 작은 가게, 옛 정취가 남아 있는 골목길에서 흘러나오는 그의 노래가 관광객을 추억 속으로 안내합니다.

기타를 메고 노래하는 모습의 김광석 동상은 관광객들을 친숙하게 맞이합니다.

김광석 거리의 벽화도 새 단장을 마쳤습니다.

길이 350미터 폭 3.5미터의 벽화거리에는 그의 동상과 그림, 사진, 노랫말을 담은 작품 80여 점이 담겼습니다.

때 묻고 빛바랜 벽화 대신 청년 작가와 상인, 시민 등이 함께 그린 김광석 그림이 눈길을 끕니다.

하늘에 우체통을 띄운 그림은 김광석의 노래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를 생각나게 합니다.

인터뷰> 임화라 / 울산시 동구

"노래를 들으면서 오니까 낭만적이고 벽화에서 사진도 찍으니까 좋은 추억에도 남을 것 같고.."

김광석 거리에는 관광객들이 신청한 사연과 노래를 골목 방송국과 야외 공연장도 들어섭니다.

인터뷰> 신범식 / 김광석거리 번영회 회장

"연말이면은 270석 노천공연장이 준공됩니다. 그리고 방송실도 아울러 같이 준공되면 오셔서 김광석 길도 구경하시고 또 공연도 보시고 또 김광석 듣고 싶은 노래가 있으면 방송실에 신청해 내가 듣고 싶은 노래도 듣고.."

하루 천명에서 많게는 5천 명이 찾는 김광석 거리가 새 옷을 갈아입고 대구의 관광 명소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국민리포트 채영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