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경제혁신, 성장잠재력 확충"
등록일 : 2015.03.02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은 한계에 직면한 우리 경제의 활력을 위해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수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제 96주년 3.1절 기념식 세종문화회관

박근혜 대통령은 현재 우리 경제가 도약과 정체의 갈림길에 서 있다며 개혁이 꼭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글로벌 경제 침체에 추격형 성장전략이 한계에 직면한 지금, 단기적 처방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겁니다.

경제개혁을 꼭 이뤄내 성장의 온기를 퍼뜨리고 근본적인 경쟁력과 성장잠재력을 확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96주년 3.1절 기념사

앞으로 저는 3년의 경제혁신으로 반드시 30년의 성장을 이루겠습니다. 그래서 30년 후 우리 후손들이 세계 속에 우뚝 선 경제대국, 통일한국의 국민으로 광복 100주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경제에 다시 불을 지피려면 창조경제 생태계 구축 등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강력히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지지부진하고 있는 공무원 연금개혁은 물론 공공, 노동, 금융, 교육 등 구조개혁 과정에 사회구성원들이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녹취> 3.1절 기념사

3.1운동 당시 우리 민족이 그랬던 것처럼 국민 모두의 일치된 마음과 단합된 힘이 수반돼야 하는 어렵고 힘든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자라고 있는 우리 아이들과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국민적 노력과 합심이 필요합니다.

박 대통령은 3년의 경제혁신으로 30년의 성장을 이루겠다며 정부 출범 당시 약속했던 경제 재도약을 반드시 일구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