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다음달까지 도축장·축산차량 집중소독
등록일 : 2015.03.06
미니플레이

구제역 확산을 막기위해 다음달까지 도축장과 축산차량에 대한 집중소독이 실시됩니다.

농림푹산식품부의 브리핑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현행 백신의 효능을 보완하기 위해서 O 3039가 포함된 단가백신, 그러니까 O1 manisa와 O 3039를 3월 중순부터 이미 수입을 하는 것은, 발주를 하는 것은 2월 중순에 했고, 3월 중순부터 그때 발주한 백신이 들어오게 됩니다. 공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신규 O형 단가백신은 발생 지역의 돼지에 대해서 우선 공급을 하고 점차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도축장에 대한 소독관리 강화를 위해서 원래 매주 수요일을 ´전국 일제 소독의 날´로 정해서 소독을 하고 있습니다만, 매주 일요일 3~4월에 수요일에 더해서 일요일까지를 도축장에 대해서만 일제 소독의 날로 지정을 해서 집중 세척·소독을 실시를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가축 및 사료운반차량을 대상으로 구제역 바이러스 유무에 대한 정밀검사를 실시해서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7일간 농장 출입을 금지를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네 번째로 발생지역 내 양돈 밀집지역에 대해서는 특별관리 방안을 마련해서 운영을 할 계획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오염과 오염 우려 가축에 대해서는 조기 출하를 유도를 해서 신속히 도축을 하도록 하고, 소독전담반을 구성해서 매일 농장 및 주변 지역을 소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