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석열 대통령 "산불 특별대책 기간···예방·관리에 총력"
등록일 : 2023.03.05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최근 건조한 날씨에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에 대해 보고를 받고, 지금부터 우기 전까지를 산불특별대책 기간으로 지정해 상황 관리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지시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올해 들어 발생한 산불은 180여 건, 최근 10년 같은 기간 발생한 산불에 비해 1.5배나 많습니다.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최근에도 대구 앞산과 전북 완주군 야산 등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처럼 산불이 급증하는 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지금부터 우기 전까지를 산불 특별 대책 기간으로 지정할 것을 긴급 지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산불로 훼손된 산림을 회복하는 데엔 오랜 기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파괴하는 심각한 재난이라며, 무엇보다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행안부와 산림청 등 관계부처와 지자체가 산불 예방을 위한 활동과 상황 관리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산불이 발생하면 조기에 진압될 수 있도록 관계 부처 간 협력체계를 신속히 가동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국민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상실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지원 조치를 해 신속한 복구를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정보경)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