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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인증서, 공공부문에서도 사용되나?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0.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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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환 앵커>
앞서 공인인증서 폐지와 관련한 내용 짚어봤는데요.
계속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동안 익숙하게 사용해왔던 공인인증서, 바로 내일이죠.
21년 만에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고 '공동인증서'로 바뀌게 되는데요.
민간인증서 사용으로 더 편리하고 간편해질 수 있을 거란 기대가 되는 한편, 공공부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지 또, 보안성은 갖췄는지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신민필 행정안전부 디지털안전정책과장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신민필 / 행정안전부 디지털안전정책과장)

최대환 앵커>
그동안 온라인 쇼핑이나 인터넷 뱅킹과 같이 다양한 곳에서 폭넓게 사용해왔던 공인인증서가 내일 폐지되고 민간인증서가 사용된다는 건데요.
그렇다면 주민등록등본이나 연말정산 관련 서류 발급과 같은 공공부문에서도 이용이 가능한건가요?

최대환 앵커>
개정된 전자서명법이 내일부터 시행된다는 건데, 그럼 바로 민간 전자서명을 공공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최대환 앵커>
공공분야에서는 전자서명 인증업무 운영기준 준수사실을 인정받은 전자서명을 수용하겠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럼 정확히 언제부터 공공웹사이트에서 국민이 공인인증서 외에 다른 전자서명을 이용할 수 있나요?

최대환 앵커>
네, 행정안전부 신민필 디지털안전정책과장님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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