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靑, 5년 국정운영 담은 온라인 백서 '국민보고' 공개
등록일 : 2022.03.21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청와대가 문재인 정부의 5년 간 국정운영 결과를 담은 온라인 백서를 내놓았습니다.

송나영 앵커>
정부의 주요 정책에 대한 추진 배경을 비롯해 진행 과정과 결과를 상세히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보도에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문재인 정부 5년의 국정과제 추진 과정과 결과를 모은 온라인 백서인 '문재인정부 국민보고'가 공개됐습니다.
백서는 '변화 50+'와 '스토리+' '미디어텔링', '국민#공감'으로 구성됐으며, 정책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됐습니다.
한국판 뉴딜 추진현황과 포용적 복지 확대 등 50대 핵심 과제 추진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변화 50+'에는 주요 통계와 관련 영상들이 함께 담겼습니다.
또 일본 수출규제 극복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인 이른바 '문재인 케어' 등에 대해서는 간결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했습니다.
아울러 대표 정책 가운데 공감과 선호도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습니다.
청와대는 "지난 2017년 5월 국민 의견을 모아 국정운영 5개년 계획과 100대 국정과제를 수립했듯이 추진 결과도 국민께 보고 드리기 위한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임기 만료 50일을 앞두고 국민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웹페이지를 만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청와대는 웹페이지 외에도 인쇄물 백서와 영상물 백서 등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이 백서는 문 대통령 임기 종료 후 대통령 기록관으로 이관해 국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KTV 이리나 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