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청와대, 국민 품으로'···내일부터 사전 신청
등록일 : 2022.04.26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5월 10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이 끝난 후, 청와대가 국민에게 개방됩니다.

송나영 앵커>
다만 개방 초기에는 관람 인원이 제한되는데요.
내일부터 사전 신청을 받습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다음 달 10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이 끝난 이후 청와대가 전면 개방됩니다.
윤 당선인의 후보 시절 공약대로 폐쇄적 공간이었던 청와대가 국민 품으로 돌아오는 겁니다.

녹취> 윤한홍 / 인수위 청와대이전TF 팀장
"본관, 영빈관을 비롯하여 최고의 정원이라 불리는 녹지원과 상춘재가 있는 청와대는 국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재탄생됩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청와대이전TF는 청와대 개방에 맞춰 대국민 행사 '청와대, 국민 품으로'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5월 10일부터 22일까지 13일 동안 청와대 경내, 경복궁·북악산 일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또, 청주 청남대· 세종 대통령기록관 그리고 합천 청와대세트장 등 전국 곳곳에서도 특별행사가 진행됩니다.
다만, 개방 초기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것을 감안해 관람 신청서비스 제도 즉, 사전 입장 신청을 받습니다.
하루 6회 2시간마다 6천500명씩, 총 3만9천 명이 입장 가능합니다.
관람신청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카카오·토스 등 모바일 앱과 네이버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65세 이상과 장애인 그리고 단체관람은 별도로 신청을 받아 입장 인원을 안배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경호·보안 문제로 단절됐던 청와대 뒤편 북악산 등산로가 다시 연결됩니다.
이로써 청와대 동·서편 어느 곳에서나 북악산을 오갈 수 있게 됩니다.
(영상취재: 홍성주, 이정윤, 이수오 / 영상편집: 진현기)
북악산 등산로는 5월 10일 오전부터 사전 신청이나 인원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