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화공영으로 행복한 국민, 품격있는 대한민국···새 정부 문화정책 추진 과제는?
등록일 : 2022.05.23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지난 16일 박보균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취임식을 갖고 공정한 문화 향유 기회 보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문화공영으로 행복한 국민, 품격있는 대한민국'을 위한 새 정부 문화정책 주요 추진 과제를 살펴봅니다.

송나영 앵커>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있는 서성교 건국대학교 특임교수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서성교 / 건국대학교 특임교수)

최대환 앵커>
우선 새 정부의 문화정책 방향성부터 큰 틀에서 짚어주시죠.

송나영 앵커>
지난주 취임한 박보균 문체부 장관도 공정하고 차별 없이 문화를 누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보편적 문화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어떤 과제가 선결되어야 할까요?

최대환 앵커>
특히 윤 정부는 대중문화를 중심으로 한 K콘텐츠 강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추진 과제 등 밑그림을 짚어주신다면요?

송나영 앵커>
예술인을 위해서는 보다 공정하고 책임 있는 예술지원체계를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세부 내용이 발표되었죠?

최대환 앵커>
국민의 문화기본권을 보장을 통한 문화복지 실현을 위한 계획도 윤곽이 나와있는데요.
어떤 계획인가요?

송나영 앵커>
예술인들의 실업에 대비하기 위한 고용보험제도는 코로나 방역 위기상황에서 제도화 됐습니다만, 현재 예술이들이 임의가입 할 수 있는 산재보험 등 보완과제도 커 보이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마지막으로 청년 예술인의 처우 개선을 위한 이행 과제,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서성교 건국대학교 특임교수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