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뉴스콘텐츠

생방송 대한민국 1부월~금요일 10시 00분
"다음 달 AI 반도체 산업 성장 지원대책 마련"
회차 : 1083 방송일 : 2022.05.25 재생시간 : 02:29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이 취임 후 첫 현장 행보로 인공지능 반도체 기업을 찾았습니다.

송나영 앵커>
이 장관은 다음 달 중 AI 반도체 산업 성장 지원대책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세 명의 사람이 걸어가자 컴퓨터 화면에 움직임이 실시간으로 감지됩니다.
CCTV로 촬영된 사람들은 파란색과 초록색 등 각자 다른 색깔로 인식됩니다.
사람 한 명, 한 명에게 고유의 ID가 할당돼 동선이 기록되는 겁니다.

임하경 기자 hakyung83@korea.kr
“이 같은 기술이 가능한 건 인공지능 반도체 칩 덕분입니다. 이 AI 칩이 여러 객체를 동시다발적으로 추적하는 겁니다.”

사람과 동물, 자동차 등 움직이는 모든 물체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자율주행과 교통관제 등에 활용될 전망입니다.

인터뷰> 백준호 / 퓨리오사AI 대표이사
"스마트시티나 자율주행 같은 것에서 물체들이 이동하는 것을 추적하고 예측할 수 있는 AI 기술입니다. 리테일이나 교통관제나 자율주행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우리 주위 사항이 어떻게 동적으로 움직이는지 판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취임 후 첫 현장 방문으로 AI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을 찾았습니다.
반도체가 전 산업의 경쟁력과 국가안보까지 영향을 미치는 핵심이 된다는 판단에서 입니다.
이 장관은 AI 반도체 기술혁신과 산업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다음 달 중 이와 관련한 산업 성장 지원대책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종호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AI 반도체는 아직은 초기 단계로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크며 우리도 열심히 하면 충분히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기술개발 강화와 함께 산업적 활용도를 높여 국산 AI 반도체 성공사례를 창출해나가야 합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산 반도체 도입 방안과 연구계 애로사항 등이 논의됐습니다.
(영상취재: 유병덕, 이정윤 / 영상편집: 장현주)
정부는 앞으로 AI 반도체 분야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면서 기술개발과 인력양성에도 힘쓸 계획입니다.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108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