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정브리핑 (23. 03. 13. 10시)
등록일 : 2023.03.13
미니플레이
신국진 기자>
3월 13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다음 달 미국을 국빈 방문 예정인 윤석열 대통령에게 바이든 대통령이 '제2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본회의 중 한 세션을 주재해달라'는 초청장을 보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초청장에 "윤 대통령과 함께 인간의 존엄성을 증진하고, 우리 모두를 위한 평화와 번영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아가길 고대한다"며 초청했습니다.
민주주의 정상회의는 세계적인 민주주의 퇴조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미국 주도로 설립됐는데요.
우리나라는 미국과 코스타리카, 네덜란드와 함께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2차 민주주의 정상회의를 공동주최합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새로 선출된 국민의 힘 지도부를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합니다.
윤 대통령은 김 대표와 최고위원들의 당선을 축하하고, 앞으로 당정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조를 당부할 전망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한 총리가 어젯밤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발생한 화재와 관련해 긴급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한 총리는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화재 진압에 최선을 다하라"며 "2차 피해가 없도록 조치하고, 소방 공무원 안전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오늘 오전 10시 기준 현장에는 장비 100여 대와 소방관 400여 명이 투입돼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한 총리 오늘 오전 화재 상황 등을 보고받으며 집무하고, 이후 윤 대통령과 주례회동을 통해 국정 현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추 부총리는 오늘 오전 9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수출 투자책임관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수출 분야 확대를 위해 각 분야의 책임관들의 이야기를 듣고, 앞으로 추진계획을 논의했습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는 서울에서 열리는 제1차 글로컬대학위원회 회의에 참석합니다.
클로컬대학위원회는 지역 발전을 이끌 경쟁력 있는 글로컬 대학을 육성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교육계와 경제계 등 민간 전문가 22명이 참여합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오늘 서울에서 2023 청년정책 공모전 홍보 현장을 방문합니다.
홍보에 나선 '커피트럭'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청년들의 참여 홍보에 나설 계획입니다.

오늘부터 대규모 한미 연합연습 자유의 방패가 11일 동안 진행됩니다.
한미 군 당국은 이번 연습을 통해 연합 방위 태세를 점검하고, 대북 억제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인데요.
북한의 핵, 우크라이나 전쟁 등 달라진 안보환경을 반영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토대로 연합작전 수행 능력을 향상시킬 전망입니다.

3월 13일 국정브리핑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