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 공통 가이드라인' 제정 [e 브리핑]
등록일 : 2017.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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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 안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전체 리콜 건수도 매년 증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소비자들에게 리콜은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데요.
이에 공정거래위원회가 보다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리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안전정보과 박지아 사무관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번에 ‘리콜 공통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2.
최근 위해성 제품 리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데요.
위해성 등급제 적용 대상이 확대된다고요?
3.
현재 리콜정보에는 위해원인만 표시돼 있고, 정작 중요한 위해결과나 취약대상, 소비자 행동요령 등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리콜정보가 소비자들에게 제공돼야 할 것 같은데요?
4.
이번 가이드라인에서 리콜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부분도 대폭 개선됐다고요?
5.
이번 리콜 가이드라인, 앞으로 어떻게 추진해 나가실 계획입니까?
네, 이번 가이드라인이 잘 시행돼서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리콜 정보들을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안전정보과 박지아 사무관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소비자들에게 리콜은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데요.
이에 공정거래위원회가 보다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리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안전정보과 박지아 사무관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번에 ‘리콜 공통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2.
최근 위해성 제품 리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데요.
위해성 등급제 적용 대상이 확대된다고요?
3.
현재 리콜정보에는 위해원인만 표시돼 있고, 정작 중요한 위해결과나 취약대상, 소비자 행동요령 등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리콜정보가 소비자들에게 제공돼야 할 것 같은데요?
4.
이번 가이드라인에서 리콜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부분도 대폭 개선됐다고요?
5.
이번 리콜 가이드라인, 앞으로 어떻게 추진해 나가실 계획입니까?
네, 이번 가이드라인이 잘 시행돼서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리콜 정보들을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안전정보과 박지아 사무관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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