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오늘부터 만 5~11세 백신 접종 사전예약
등록일 : 2022.03.24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오늘 (24일)부터 5살에서 11살 소아를 대상으로 한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됐습니다.
접종은 화이자가 개발한 소아용 백신으로 오는 31일부터 시행되는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만 5세에서 11세 소아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됐습니다.
접종은 전국 소아접종 지정 위탁의료기관 1천200여 곳에서 오는 31일부터 시작됩니다.
대상자는 만 나이를 기준으로 5~11세입니다.
2010년생 중 생일이 지나지 않은 소아부터 2017년생 중 생일이 지난 소아까지 약 307만 명입니다.
접종은 화이자사가 개발한 소아용 백신으로 이뤄집니다.
이 백신에는 유효 성분이 기존 백신의 3분의 1분량만 들어있습니다.
1차 접종과 2차 접종의 간격은 8주입니다.
다만 의학적 사유로 2차 접종을 빨리해야 한다면 3주가 지난 시점에서도 접종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소아 접종 시에는 이상반응 점검을 위해 보호자나 법정 대리인이 반드시 동행해야 합니다.
방역 당국은 접종에 참여한 모든 소아를 대상으로 일정기간 동안 주의사항을 문자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사전예약 없이 당일 접종을 원한다면 소아접종 지정 위탁의료기관에 전화해 백신 여분을 확인한 후 방문하면 됩니다.
성인과 달리 SNS를 통한 잔여 백신 예약은 불가합니다.
정부는 특히 중증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 소아에게 접종을 적극 권고했습니다.
일반 소아에 대해서는 보호자가 자율적으로 접종 여부를 판단하도록 했습니다.

녹취> 이상원 / 방대본 역학조사분석단장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다른 기저질환이 없는 소아들에 비해서 위중증으로 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아에 대한 효과성과 안전성도 인정된 백신이기 때문에 관련 정보도 충분히 제공해 드릴 것이고, 판단에 의해서 접종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다만 확진됐다가 완치 판정을 받은 일반 소아는 접종을 권고하지 않았습니다.
(영상취재: 김윤상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