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강원 2024' 성화 도착···11일부터 전국 투어
등록일 : 2023.10.10 17:37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그리스 아테네에서 채화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화가 8일 국내에 도착했습니다.
성화는 11일부터 80일 동안 전국 23개 도시를 도는 여정에 돌입합니다.
김찬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김찬규 기자>
(장소: 파나티나이코 경기장 / 그리스 아테네 (지난 3일))

강렬한 태양 빛을 한데 모으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불꽃이 타오릅니다.
첫 번째 주자가 성화와 월계수 나무를 이어받아 달리자 객석에서 환호가 터집니다.
그리스 아테네 파나티나이코 경기장에서 채화된 성화가 8일 우리나라에 도착했습니다.
진종오 조직위원장 손에 들린 금빛 램프는 영롱히 빛났습니다.

인터뷰> 진종오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장
"청소년들을 위해서 우리 꿈과 희망을 드디어 준비하는 시작이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스에서부터 대한민국까지 성화 안전하게 잘 가지고 왔습니다."

그리스 현지에서 첫 번째 성화봉송 주자로 나선 여자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윤신이 선수와 남자 피겨 스케이팅 김현겸 선수도 함께했습니다.

인터뷰> 윤신이 / 여자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성화 채화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고 그 기운을 받아서 앞으로 열릴 강원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 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기도 하는 선수들은 함께 경기장을 누빌 동료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보냈습니다.

인터뷰> 김현겸 / 남자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올림픽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보니 긴장이 많이 될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장하지 말고 열심히 해온 대로 제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대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김찬규 기자 chan9yu@korea.kr
"성화는 대회 개최 100일을 앞둔 11일 서울광장에서 출발해 80일간의 성화 투어 여정에 돌입합니다."

G-100 행사가 열리는 서울과 부산, 세종, 제주 등 전국 23개 도시를 방문하며 18개 시도에서 성화 점화식이 거행됩니다.
성화 투어를 마치고 남은 20일 동안 개최도시 소외계층을 직접 방문하는 특별 성화 투어도 예정돼있습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평창과 강릉, 정선과 횡성에서 열립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이기환 / 영상제공: 그리스올림픽조직위원회 / 영상편집: 최은석)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