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주문벨 울려라"···크리스마스마켓 홍보영상 공개
등록일 : 2020.12.15
미니플레이

유용화 앵커>
다양한 소상 공인의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크리스마스마켓'이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데요.
중소벤처기업부가 크리스마스 마켓의 홍보 영상과 이벤트를 공개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크리스마스마켓의 홍보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홍보모델인 아역배우 김준 군이 크리스마스 노래 '징글벨'을 개사한 '주문벨'을 직접 부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응원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홍보영상과 함께 '틱톡 챌린지' 이벤트도 공개했습니다.
'주문벨' 노래에 맞춰 산타마스크 댄스를 따라 하는 영상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에어팟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중기부는 앞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도 '틱톡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4천500여 명이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녹취> 박치형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관
"김준 군의 홍보영상은 2020 크리스마스마켓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NS 등을 통해 확산할 계획입니다."

이런 가운데, 중기부는 크리스마스마켓 공식 누리집에서 대표 상품인 산타마스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름과 연락처, 주소 등을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마스크를 선물합니다.
중기부는 산타마스크 인증사진을 SNS에 올리면 아이패드와 에어팟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산타마스크는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인 '가치삽시다'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편, 올해 크리스마스마켓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을 중심으로 개최됩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1만 2천여 곳이 참여하며, 라이브커머스와 온라인몰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50% 이상 할인 판매합니다.
아울러, 서울 종로구 삼청로에는 크리스마스마켓 홍보와 판매를 위한 공간도 운영합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김민정)
중기부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비대면 중심으로 행사를 개최하고, 오프라인 행사는 철저한 방역 아래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2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