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김 총리 "한미정상회담 후속조치 이행에 만전"
등록일 : 2021.05.25
미니플레이

박성욱 앵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의 방미 성과를 자세하게 전해드렸는데요.
김부겸 총리는 이와 관련해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관계 부처에 지시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제22회 국무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국무회의를 주재한 김부겸 국무총리는 최근 열린 한미 정상회담을 언급하면서 관련 부처에 빈틈없는 후속조치를 당부했습니다.
특히 백신 협력과 첨단신산업 투자협력 분야에 대한 준비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한미 고위급 백신 파트너십 전문가그룹 출범, 백신지원 등을 시속히 이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에 논의된 첨단신산업 분야에서의 투자협력 등이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 "미국은 우리의 백신 생산능력을 인정해 글로벌 백신 포괄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백신 생산 기지화와 글로벌 백신 허브로의 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성과도 언급했습니다.
반도체와 배터리 등 전 공급망에 걸친 상호보완적 투자와 첨단기술 분야의 협력은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협력기업에도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김 총리는 또 현재 진행중인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적극적인 동참도 당부했습니다.
김 총리는 일부에서는 특정 백신을 선호해 일부러 접종을 미루는 경우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접종을 미룰 경우 9월 말 이후에나 접종이 가능하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향후에도 개인이 백신 종류를 선택해서 접종하기는 어렵습니다.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믿어주시고, 안심하고 백신접종에 동참해 주시기를 국민 여러분께 거듭 요청드립니다."

다음 달부터 시행되는 임대차 신고제와 관련도 언급도 있었습니다.
임대차 신고제는 주택임대차 체결 시 보증금 등의 신고를 의무화하는 제도입니다.
김 총리는 임대차 신고시 확정일자가 자동적으로 부여돼 임대차 보증금 보호가 강화되고 실거래 정보의 공개로 주택임대차 시장의 투명성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그러면서 국토부 등 관계부처에 현장에서 제도가 조기에 안착될 수 있도록 소통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