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델타 바이러스 확산···"부스터 샷 고려"
등록일 : 2021.06.25
미니플레이

박성욱 앵커>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국내에서도 우려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신경은 앵커>
방역당국은 '델타 변이 유행 국가'를 '방역강화 국가'로 지정하고 '추가 접종'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수복 기자입니다.

이수복 기자>
현재까지의 국내에서 확인된 델타 변이 바이러스 감염 사례는 모두 190건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확인중인 역학적으로 관련된 확진 사례는 66건입니다.
지역감염 사례도 3건 보고됐습니다.
방역당국은 델타 변이 유입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해외 상황은 더 심각합니다.
러시아 모스크바 신규 확진자의 90%, 영국은 99%가 델타 변이로 확인됐습니다.
미국과 프랑스 등 예방접종률이 높은 주요 국가에서도 확산되는 양상입니다.
이에 방역당국은 예방접종과 함께 방역수칙 준수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델타 변이가 발생하는 국가를 '방역강화국가'로 지정해 격리면제와 입국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격리면제 제도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해외 입국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는 국가는 방역강화국가로 지정해서 입국관리를 더욱 철저히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방역당국은 또 변이 바이러스 대응을 위해 추가 접종, 즉 '부스터 샷'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떤 백신으로 할지는 임상 시험 결과 등 추가적인 근거자료 확보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임상시험 대상자들에 대한 추후 검사 결과들이 좀 더 나오게 되면 그것을 근거로 접종 완료자에 대한 추가 접종, 부스터 접종에 대해서는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현재 제약사들과 필요한 물량을 협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최근 델타 변이가 또다시 변이된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가 전 세계 11개국에서 발견된 상황.
방역당국은 델타 플러스 변이가 델타 변이보다 감염력이 높고 항체를 회피할 수 있다며, 유행 추이와 영향력에 대해 지속 감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5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