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文정부 5년 공개
등록일 : 2022.04.18
미니플레이

윤세라 앵커>
문재인 정부 임기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는데요.
저희 KTV가 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을 담은 기획 다큐멘터리를 내일부터 방송합니다.
문기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기혁 기자>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지난 2019년))

지난 2019년, 8.15 광복절 경축식,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한 위기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선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지난 2019년)
“저는 오늘 어떤 위기에도 의연하게 대처해온 국민들을 떠올리며 우리가 만들고 싶은 나라,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다시 다짐합니다.”

위기극복 정부를 자임한 문재인 정부 5년의 국정운영과 뒷이야기들을 담은 기획 다큐멘터리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가 KTV 국민방송에서 방영됩니다.
청와대와 KTV가 영상백서의 일환으로 공동기획한 다큐멘터리로, 내일(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매일 1편씩 공개합니다.
첫 번째 편은 '오직, 평화입니다'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문재인 정부의 노력과 그 뒤에 숨은 긴박했던 순간들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두 번째 편은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로,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소재·부품·장비산업 위기 극복과 조선·해운 재건을 중심으로 경제성과와 선도국가 도약 과정을 정리했습니다.
세 번째 편은 '위기에 강한 대한민국'입니다.
K-방역 성공 뒤에 있었던 국민의 노력을 담았습니다.
전 세계가 놀라고 주목한 K-방역의 성공 이야기를 국내외 전문가들의 인터뷰로 재구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문재인 정부 5년간의 주요 사건과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되새겨보는 '결정적 순간들' 편이 방송됩니다.
이와 별도로 다음 달 첫째주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인터뷰가 담긴 특별편이 공개됩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문 대통령은 지난 5년간 국정운영에 대한 소회와 함께 코로나19를 비롯한 여러 위기를 극복하고 선도국가 도약을 이뤄내 국민에게 감사인사를 전할 예정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