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대입전형 본격 진행···학생 밀집지역 합동점검
등록일 : 2022.11.18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2023학년도 수능 시험이 마무리되면서 대학별 입시전형이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윤세라 앵커>
한편, 시험에 지친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문화할인 행사가 마련된 가운데, 정부는 학생 밀집 지역을 집중 점검합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본격적인 대학별 입시전형이 시작됩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는 29일까지 이의신청을 받은 뒤 최종 정답을 확정해, 다음 달 9일 수능시험 성적을 통지합니다.
수험생들은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수시, 정시 전략을 세우게 되는데, 1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진 주요 대학의 수시전형에 필요한 논술, 면접전형이 줄줄이 이어집니다.
다음 달 29일부턴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본격 시작됩니다.
한편, 수능 시험에 지친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할인행사가 마련됐습니다.
CGV와 메가박스는 다음 달 13일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7천 원 영화관람 쿠폰과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국립극장에서는 수험생 본인에게 50% 할인을 제공하고, 서울시립교향악단도 관람 당일 현장에서 사진이 부착된 실물 수험표를 지참하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연말까지 열리는 5개 공연을 40% 할인합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는 수능 이후 학생들이 밀집해 모일 수 있는 주요 번화가 지역들을 중심으로 민, 관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지난 16일)
"많은 학생들이 찾는 시설에 대한 사전점검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체험형 안전교육도 학교 현장에서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국 경찰서와 소방서, 구청 등에선 번화가 내 수험생이 몰려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우려해 현장 캠페인을 벌이고, 전국 250여 개 민간단체와 지자체가 연계해 다음 달 9일까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에도 나섭니다.
(영상취재: 백영석 / 영상편집: 김병찬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9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