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네팔, 항공기 추락 수색 재개···"피해자 가족 지원 노력"
등록일 : 2023.01.16
미니플레이

윤세라 앵커>
현지시간 15일 오전, 네팔 상공에서 추락한 항공기에 우리 국민 2명이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재외국민보호대책회의'를 열고, 사고 수습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민아 기자>
추락한 비행기 잔해에서 시뻘건 불길과 함께 검은 연기가 솟구칩니다.
기체는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만큼 부서졌습니다.

녹취> 푸슈파 카말 다할 / 네팔 총리
"비극적인 사고입니다. 네팔의 모든 병력과 경찰이 구조를 위해 배치됐습니다."

현지시간 15일 오전, 네팔 수도 카트만두를 출발해 서부 포카라로 향하던 예티항공 여객기가 카스키 지구 세티강 협곡에서 추락했습니다.
사고기에는 모두 72명이 탑승했는데, 탑승자 명단에 우리 국민 2명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외교부는 15일, 즉시 사고 현장에 현지 대사관 직원을 급파했고, 재외국민보호대책본부를 가동해 해외안전지킴센터와 네팔 공관 대책반을 24시간 비상상황대비 체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UAE 방문을 수행 중인 박진 외교부 장관도 이날, 사고소식을 보고받은 후, 박종석 주네팔대사와 통화해 "네팔 정부에 신속한 사고 수습을 요청하고, 필요한 영사 조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지시했습니다.
정부는 이도훈 외교부 제2차관 주재로 관계부처 합동 '재외국민보호대책회의'를 열고, 사상자 수색 및 구조 상황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외교부는 "향후에도 재외국민보호대책회의를 중심으로 현지 공관과 네팔 정부의 협조 아래, 우리 국민의 추가 피해 사실을 확인하고 피해자 가족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로이터 통신은 현지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실종자를 찾기 위한 수색을 재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영상제공: 로이터 통신 / 영상편집: 박은혜)
자간나트 니룰라 네팔 민간항공당국 대변인은 "구조대원들이 조종석 음성 녹음기와 비행 데이터가 녹음된 블랙박스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3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