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뉴스콘텐츠

여러분의 북마크일요일 09시 00분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궁금한 한반도 이슈 텔링> 햄버거와 커피가 평범한 일상? 우리가 몰랐던 MZ세대 평양 청년들의 실제
회차 : 147 방송일 : 2021.11.14 재생시간 : 28:35 미니플레이

1.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이슈는?
전문가 패널 : 중앙일보 이영종 북한전문취재기자, 한평정책연구소 정대진 평화센터장

전 세계가 ‘위드 코로나’를 선언하고 있는 지금, 북한의 코로나 현황은?
현재 북한에서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호텔을 정비하며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고 있는 정황이 포착. 반면 예민하다 싶을 만큼 방역에 집착하는 북한의 현 상황들을 알아보고 포스트 코로나로 인해 남북관계에 어떤 변화들이 있을지도 전망해본다.

2. 궁금한 한반도 이야기~ 이슈 텔링
햄버거와 커피가 평범한 일상? 우리가 몰랐던 평양 청년들의 실제 생활!
이슈텔러 : 진천규 / 통일TV 대표

2017년 10월부터 2020년 1월까지 무려 17차례 방북 취재! 평양의 현재 모습은?
2010년 5.4 조치 이후 한국인으로서 유일하게 단독 방북 취재를 한 진천규 통일TV대표. 2017년부터 북한의 국경이 닫히기 직전인 2020년 1월까지 무려 17차례를 방북, 북한의 모습을 생생하게 취재해 우리에게 전해왔다. 그가 취재한 북한, 그중에서도 평양의 모습은 서울과 크게 다를 바가 없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평양과 현재의 평양의 모습은 과연 어떤 차이가 있을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평양 청년들이 찾는 최고의 핫플레이스, 줄서 들어간다는 별무리차집의 정체는?
서양 자본주의를 배척한다고 알려진 북한에서 햄버거와 커피가 자연스러운 문화? 심지어 스위스식 퐁듀와 이탈리아식 피자도 청년들이 많이 찾는 인기 메뉴라고 하는데~북한 청년들이 줄서서 찾는다는 별무리차집의 정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북한 청년들의 자유로운 일상 문화를 들여다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