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우리는 오지 마을에서 스타트업한다
등록일 : 2021.10.25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를 가진 백두산 호랑이를 볼 수 있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위치한 경북 봉화. 경북에서 3대 오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이곳에는 학생들이 스스로 수업을 설계하는 학교가 있다는데 그곳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찾아가 보자.

2. 시골에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스타트업 창업기
- 선생님과 제자가 함께 만드는 스타트업. 매일 아침 회의로 시작해서 늦은 시간 숙소에서도 회의는 계속된다.
- 미래의 고객들을 만나는 시간. 농부들을 만나 수확과 포장을 돕는 한편, 이들이 만드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 가드닝 특화 학교답게 학생들의 주도로 조성되어 경상북도 민간정원 2호로 선정된 ‘위토피아 가든’을 담당하는 청년 농부들의 활동

3. 학생들에 의한 학생들을 위한 학교
- 오늘은 주 1회, 학생들이 스스로 식사를 준비하는 날. 무언가 어설프고 불안하지만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이끌어가는 학생들의 내일이 더욱 기대된다.
- 시골이니까 가능한 양계업을 통한 개발 자금 마련하기! 학생들은 새벽같이 일어나 3천 마리의 닭을 지극정성으로 돌보며 달걀을 수집한다

4. 에필로그
- 시골에 있기에 가능한 일상. 근처 저수지에서 카약을 타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다시 내일을 위해 심기일전, 스타트 업!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