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아름다운 60대를 '함께' 그립니다
등록일 : 2022.02.26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조선왕릉 중 3개의 왕릉이 위치해 있는 경기 파주.
그곳에 그림을 그리지 않으면 죽을 것 같다는 마음이 들어 30대 후반의 나이에 영국유학을 다녀온 후 귀촌해 매일 꿈을 이루며 살고 있다는 그녀를 찾아가 보자.

2. 살던 집을 개조해 만든 하우스 갤러리
살던 집을 갤러리로 꾸며 사람들이 와서 그림을 그리고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사랑방 같은 공간으로 만들었다는 명선 씨의 갤러리로 들어가 본다.
친환경, 고효율 화목난로를 만들기 위해 5년 동안 직접 연구와 개발, 용접까지 배웠다는 명선 씨.
완성된 난로로 전시도 열고 요리까지 하며 자급자족 슬기로운 시골 생활을 보내고 있다.
명선 씨는 환경보호 활동을 위해 재활용 한복, 정크아트 등의 작품을 만든다.

3. 예술로 하나 된 사람들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여 토종 씨앗 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다.
명선 씨는 텃밭 디자이너로 자꾸 잊혀 가는 토종 씨앗을 지키기 위해 텃밭에 예술을 입힌다.
오늘은 갤러리에서 5060 아트프로그램이 펼쳐지는 날이다.
예술 여행을 떠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은 산책, 그림 그리기, 자연식으로 요리해 먹기 등의 활동에 나선다.

4. 에필로그
모든 사람이 예술가가 되는 이곳에 사람들이 와서 쉬어갔으면 좋겠다는 명선 씨.
그녀의 갤러리에서는 그림을 좋아하고 꿈을 가진 사람들의 도전이 계속 펼쳐질 거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