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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부당광고 상시 모니터링 결과 발표
등록일 : 2023.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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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상 뒷광고 31,064건 자진시정-

윤세라 앵커>
공정거래위원회가 작년 4월부터 12월까지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모니터링한 결과, 'SNS 뒷광고' 의심 게시물 수는 총 2만1천여 건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집된 위반 의심 게시물뿐 아니라 인플루엔서·광고주가 추가 시정한 게시물을 포함하면 '자진시정 건수'는 총 3만1천여 건이었는데요.
공정위는 '경제적 이해관계 미표시' 게시물 비율이 2021년 41.3%에서 지난해 17%로 크게 감소했다며, SNS 모니터링과 함께 관련 교육·홍보를 지속 실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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