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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소비자 분쟁조정, 역대 최대 처리실적 거둬
등록일 : 2023.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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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신속성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강도 높게 추진할 계획-

임보라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한해 총 5천여 건의 분쟁조정 사건을 처리해 역대 최대 처리실적을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거래가 확산하고 소비자의 권리 의식도 향상되면서 최근 3년간 소비자 분쟁조정 신청 건수는 이전 3개년 대비 52.1%나 증가했는데요.
이에 소비자원은 분쟁조정 혁신TF를 구성해 10대 혁신 과제를 추진했고, 사건보고서·조정결정서 표준화, 민원업무 체크리스트 도입 등 실무 중심의 과제를 수행해 연간 접수된 사건뿐 아니라 이전 미결 건수도 대폭 감축할 수 있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지난해 장기 미결사건 감축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분쟁조정의 신속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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