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 권영세 통일부 장관
등록일 : 2023.01.15
미니플레이

진행: 유정현 MC

출연: 권영세 (통일부 장관)

▶ 4선 국회의원에서 통일부 수장으로
정치 입문 전 검사 활동에서 4선 국회의원에서 통일부 수장이 되기까지 권영세 장관의 흔적과 통일부 장관 취임 8개월의 소회를 들어 본다.

▶ 현안 토크: ‘도발’, ‘담대한 구상’
새 정부 들어 계속되고 있는 북한의 도발, 올해도 우리를 향한 북한의 도발은 계속될까? 이어지는 도발에 8.15 경축사를 통해 등장한 ‘담대한 구상’은 어디로 가는 것일까? 북한의 도발에 우리는 어떤 정책적 대응을 하고 있을까? 정부의 한반도 전략에 대해 들어본다.

▶ 권영세 장관, 현장에 가다!
2022년 납북희생자 기억의 날부터 이산가족 상봉 제안, 억류자 가족 면담 등 헤어진 가족들이 다시 만날 수 있도록, 그 상처를 덮을 수 있도록 이어진 현장과 탈북 청소년들의 국내 정착을 위한 행사 현장도 함께 방문해본다.

▶ 즉문즉답!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현 남북관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는 무엇일까?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북한 주민들의 인권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무엇일까? 또 통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높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국민의 궁금증에 대해 장관이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진다.

▶ 정책 언박싱:
대북정책은 이어 달리기, 연속성이 필요하다는 것! 2023년에는 어떤 정책이 진행될까? 2023년 통일부의 업무 추진 방향에 대해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