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집수리 시니어 어밴져스
등록일 : 2024.05.01 14:25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 수리 현장을 찾아다니는 맥가이버들과 여성 지휘관을 만나다
- 타이틀 : 뭉쳐야 산다 - 63세 홍성화 씨

2. 인생 1막
# 시니어 기술자들과 최강의 팀을 꾸리다
- 수리가 필요한 집에 현장 조사를 나간 홍성화 씨. 곰팡이 핀 벽지부터 낡은 문과 수전, 방충망까지 꼭 필요한 부분들을 수리받을 수 있게 설계하는 게 그녀의 일이다.
- 6년 전, 폴리텍대학에서 강의를 하다가 일자리가 없는 기술자들을 위해 꾸리게 된 협동조합.
- 현장마다 다양한 분야의 베테랑 맥가이버들과 출동, 손발 맞춰 수리 작업을 하고 누군가를 돕는다는 보람까지 얻어간다.

3. 인생 2막
# 인생 후반전, 패션 맥가이버를 꿈꾼다
- 수리 현장을 진두지휘하던 홍성화 씨, 봉제 수업에서만큼은 얌전한 학생이 된다.
- 매일 입은 옷을 사진으로 봉제 기술을 배울 만큼 열정적으로 패션을 공부 중인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는데.
- 의류 수선으로 이웃을 도우며 패션 맥가이버로 재밌게 늙어가고 싶다는 게 그녀의 꿈이다.

4. 에필로그
# 그녀를 움직이는 건 인정과 연대감
-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기부를 하고 감사장까지 받게 된 홍성화 씨와 맥가이버 동료들. 그 기쁨을 나누기 위해 오랜만에 회식이 펼쳐진다.
- 그리고 다시 방문하게 된 학교의 수리 현장. 서로의 능력을 인정하고 보완하며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맥가이버 동료들과 지휘관 홍성화 씨의 행복한 현장을 함께 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