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특강 39회
비슷비슷한 제품들 사이에서 자사의 제품을 대중에게 어필하기 위한 필수 절차가 된 마케팅!
마케팅의 중요성과 효과가 점차 커지면서 PPL, 바이럴 마케팅 등 종류도 다양화되고 있다.
마케팅 전문가,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
과거에는 고객의 Needs를, 현재에는 고객의 Wants를 발굴하는 것이
마케팅의 기본이라는 유정석 컨설턴트!
그는 매장 정보 상황과 시장 현황 등
데이터 수집·활용 능력을 키워야 좋은 마케터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마케팅은 다수의 팀이 협업을 하기 때문에 이들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과 시간관리능력까지 갖춰야 한다고 강조하는데…
유정석 컨설턴트의 강연을 통해 다양해진 마케팅의 종류와 마케팅 업무 프로세스 등
좋은 마케터가 되기 위한 Tip을 알아보자.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