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미리보기 콘텐츠

청년희망특강 39회
회차 : 39 방송일 : 2017.01.28 재생시간 : 00:55 미니플레이

비슷비슷한 제품들 사이에서 자사의 제품을 대중에게 어필하기 위한 필수 절차가 된 마케팅!

마케팅의 중요성과 효과가 점차 커지면서 PPL, 바이럴 마케팅 등 종류도 다양화되고 있다.

마케팅 전문가,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

 

과거에는 고객의 Needs를, 현재에는 고객의 Wants를 발굴하는 것이 

마케팅의 기본이라는 유정석 컨설턴트!

그는 매장 정보 상황과 시장 현황 등 

데이터 수집·활용 능력을 키워야 좋은 마케터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마케팅은 다수의 팀이 협업을 하기 때문에 이들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과 시간관리능력까지 갖춰야 한다고 강조하는데…

 

유정석 컨설턴트의 강연을 통해 다양해진 마케팅의 종류와 마케팅 업무 프로세스 등

좋은 마케터가 되기 위한 Tip을 알아보자.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