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4일 제50회 미리보기!
본방:화요일 19:10
재방:금요일 12:40 , 토요일 19:20
<아이템 : 자전거>
대한민국 자전거 인구 1200만 시대! 가족, 연인, 친구끼리 즐겨 타는 자전거는 과거, 이동수단에 불과했지만, 시대를 지나오면서 레저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과거에도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서 경기용 자전거, 즉 사이클을 타는 사람도 있었다. 1952년 '기아산업'은 대한민국 최초의 국산 자 전거 생산과 수출과 1957년 제3회 아시아 자전차 경기대회까지 우리나라에서 다양한 사이클 대회도 열렸다.“이심전심 공감토크”에서 자전거의 탄생과정과 오늘날까지의 발전 모습과 안전수칙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아이템 : 공익광고의 변천사>
공익광고는 그 시대의 사회를 반영한다! 공공성,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을 지향하며, 짧고 굵은 메시지를 통해 사회 문제에 관한 목소 리를 내는 공익광고. 1950년부터 2000년대까지 우리생활상을 반영한 다양한 종류의 공익광고가 많 다. 1960년부터 1970년대 대표적인 공익광고는 혼.분식 장려운동과 가족계획이었다. 1960년대 쌀 부족현상으로 혼분식 장려운동이 활발히 시행되었고, 먹고 살기 어려웠던 시절인 만큼 산아제한 정책도 추진되었다.“Back to the 대한늬우스”에서 공익광고의 변천사를 통해 그 시대의 메시지를 살펴보자.
<아이템 : 서울 지붕 밑 1961년 作>
1961년 作 서울 지붕 밑 영화는 1960년대 서민 가정과 이웃들의 애환을 해학과 풍자로 코믹하게 다룬 작품이다. 주인공 김학규는 고집쟁이 한의사 아버지로 의 연애를 못마땅하게 여겨 사사건건 훼방 놓는다.“온고지신 대세극장”에서 그때 그 시절 부모와 자식간의 갈등을 따뜻한 가족애로 극복 이야기와 그 당시 톱스타들의 명연기를 다시 한 번 감상해보자.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