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평창>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강원도여행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에 몸도 마음도 지치는데.. 시원한 산바람을 맞으며 기차에 몸을 싣고 달려보자! 강원도 삼척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기차테마파크인 하이원 추추파크.
폐선 된 영동선과 강삭철도 구간으로 만든 이색 체험장으로 4가지 유형의 기차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색다른 매력을 가진 각기 다른 기차들을 타고 청정 숲속을 둘러보며 마음의 여유를 되찾아본다.
이번엔 맛있는 음식으로 몸 속 까지 시원함을 느껴볼 차례! 차가운 성질을 가진 강원도 메밀로 만든 강원도 정선의 토속음식인 메물국죽과 청정 자연에서 자라 강원도 특유의 흙 내음을 품은 강원도 감자로 만든 감자전을 함께 먹으며 더위를 날려본다.
- 하이원 추추파크
국내에 최초 기차테마파크로 지그재그 구간을 운행하는 증기형 관광열차, 철거된 강삭철도를 복원한 인크라인트레인 등 4가지 유형의 기차로 형성된 기차테마파크인 하이원 추추파크.
- 메밀국죽 & 감자전
말린 메밀을 쪄서 된장과 감자, 두부, 콩나물 등 재료들을 소박하게 넣어 끓여 만든 메밀국죽.
강원도 전통향토음식으로, 지금은 메밀국죽을 만드는 가게가 몇 개 남지 않아 오로지 정선에서만 맛볼 수 있는 귀한 음식인 만큼 더욱 그 맛이 궁금해지는데..
고소한 메밀국죽과 함께 강원도 별미인 감자전과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