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소녀시대의 ‘소원을 빌어봐’
소원을 말해봐! 니 마음속에 있는 작은 꿈을 말해봐.
니 머리에 있는 이상형을 그려봐. 그리고 나를 봐.
난 너의 Genie야, 꿈이야, Genie야.
- 가요에 맞춰 체험하고, 집밥하고, 이야기 나누고
- 다양한 솟대마을 체험과 먹거리들 만들고 맛보는 마을 사람들의 모습 하이라이트 편집
-우리 마을 자랑
-MC가 가까이서 솟대 만드는 것을 보고 있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솟대 만드는 것에 집중하는 이붕재 청년회장, 결국 MC가 먼저 말을 건다.
-“지금 뭘 만드시고 계시는 건가요?”, “솟대요” 하며 툭 내뱉듯 대답하며 솟대 완성에 집중하는 이붕재 청년회장, 뚝딱뚝딱 만들어지는 솟대, 완성된 솟대를 가지고 근처 솟대가
많은 곳에 배치하는 이붕재 청년회장. 그제서야 MC를 돌아보고 환하게 웃으며 반긴다.
-많은 솟대를 보며 감탄하는 MC, 이붕재 청년회장에게 솟대를 만들게 된 계기와
마을에 대한 유래를 물어본다. 마을을 조금씩 둘러보며 솟대와 마을에 대한 유래를 듣던 중, 마을 정자에서 손수건 염색을 하며 화기애애하게 웃는 김태기, 이동순 부부를 보게 된다.
-우리마을 보물 1호
-마을의 보물 1호가 양림관(마을 체험관)이라는 이붕재 청년회장. 자신이 전 이장일 때 이 양림관을 마을에 세우기 위해, 왜 이 공간에 양림관을 지었는지 또한 천안시 체험 마을 제 1호가 되기 위해 마을 주민 분들하고 노력하였던 이야기를 들려준다.
-홍할머니 가족과 함께 식사하며 솟대마을만의 전통적이고 오래된 음식의 이야기와 솟대마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을 듣는다. 왜 솟대 마을에 정착하고 요리를 좋아하시게 되셨는지 이야기를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