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생활 속 교육의 새바람 '길거리학습관'
등록일 : 2016.03.07
미니플레이
앵커>
경기도 안산에 '삼삼오오 학습마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3명 이상이 모이면 강좌가 열리는 길거리학습관으로 생활 속 교육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여환수 국민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아파트 단지 상가의 한 카페에 주부들이 모였습니다.
글씨 쓰기를 배우는 주부들의 모습은 진지하기만 합니다.
매주 한 번씩 열리는 ‘삼삼오오 학습마실’ 캘리그라피 교실입니다.
인터뷰> 이은지 / 경기도 안산시
“제가 평소 공부하고 싶었던 켈리그라피 공부를 이렇게 가까운 동네에서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요.“
인터뷰> 주재찬 대표 / 반디카페
주민들이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정말 보람되게 느끼고 있습니다. 또 다른 길거리 학습관입니다.
이 곳 ‘삼삼오오 마을학습’의 강좌는 8주 과정의 코바늘뜨깁니다
커튼, 블랭킷, 나비장식 뜨기를 배우는 주부들의 손놀림이 점점 익숙해집니다.
인터뷰> 최서기 / 경기도 안산시
평생학습관이 멀어서 너무 불편했었는데요. 동네 길거리 학습관이 생기니까 가깝고 편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인터뷰> 황주란 / 프랑스 자수 강사
프랑스 자수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가르칠 때 마다 너무 잘하셔서 제가 얼마나 보람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지난해 9월 문을 연 길거리 학습관 삼삼오오 마을학습은 현재 10호점까지 개설됐습니다
주부들의 호응 속에 수강생이 80명으로 늘어났고 강좌도 켈리그래피, 코바늘뜨기, 자수까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집 가까운데서 배울 수 있고, 이웃과 친밀해질 수 있는 길거리 학습관은 평생학습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올해는 20곳에 길거리 학습관을 더 늘리고 토탈공예, 영어회화, 부모교육 등의 강좌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동네에서 활용 가능한 카페, 갤러리등이 학습마실로 지정되면 학습 프로그램과 강사도 지원 됩니다
인터뷰> 문영희 관장 / 안산시 평생학습관
안산시민들이 안산시 전역에서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길거리학습관을 전폭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3명 이상 모이면 강좌를 열어주는 안산시의 "삼삼오오 길거리 학습관"은 평생학습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여환수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