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4.13총선 'D-1'…투표 유의사항은?
등록일 : 2016.04.14
미니플레이
앵커>
20대 국회의원을 뽑는 4.13총선이 하루 앞두고, 깨끗한 선거를 치르기 위한, 정부의 점검도 마무리 됐는데요.
내일 투표할 때, 유의해야할 점을 최영은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사내용]
정부는 이번 총선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방침입니다.
특히 유권자들이 투표를 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 관리와 안전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은 선거를 하루 앞둔 오늘 투표소와 경찰서, 소방서 등을 방문하고 비상 상황에 대한 준비 태세를 꼼꼼히 점검했습니다.
싱크>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
"아침 5시30분부터 투·개표 지원상황실을 개소하면서 개표 종료시까지 전체적인 투표와 개표 진행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관리하고 혹시나 있을 수 있는 사건,사고에 대해 완벽한 대비태세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도 개표기와 투표지 분류기 등의 성능 시험을 실시하는 등 점검을 마무리했습니다.
유권자들에게는 선거일에 주의사항을 다시 한 번 숙지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유권자들은 사전투표 때와 달리 내일은 본인의 투표소에서만 투표를 해야 하고,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특히 투표를 마치고 이른바 인증샷을 찍을 때는 엄지를 치켜세우거나 브이 표시를 하는 등 특정 번호를 암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 어떤 형태로든 선거 운동을 해선 안 됩니다.
다만 투표 참여를 권유하는 행동은 가능한데 투표 권유는 투표소 반경 100m 밖에서 해야 합니다.
선관위는 투표 당일인 내일 불법 선거 행위에 대한 단속 활동을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KTV최영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