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헌 티켓으로 새 공연 할인…아시나요?
등록일 : 2016.04.21
미니플레이
앵커>
여러분 연극이나 공연을 보신 후 티켓 보관하시나요?
국공립예술단체의 공연을 본 후 티켓을 가져가면 다른 공연의 입장료를 할인해준다고 하는데요.
바로 '문화릴레이티켓' 서비스입니다.
노단비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1953년 부산에서 출발한 환도열차가 2014년 서울에 나타납니다.
갑자기 세상이 변한 모습에 사람들이 혼란스러워 한다는 판타지연극 '환도열차,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연극 공연입니다.
신명나는 전통 춤과 삶의 애환을 담아낸 무용공연, '수요 춤전'입니다.
매주 새로운 매력으로 관객들을 유혹합니다.
서울 예술의 전당과 국립국악원에서 각각 열린 이 연극과 무용, 두 공연은 '문화릴레이티켓'이 적용됩니다.
공연을 관람한 헌 티켓을 보여주면 다른 공연 입장료를 10에서 50%까지 깎아주는 것이 바로 문화 릴레이 티켓 서비스,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연장은 서울과 경기도 일대 15곳의 대형 국공립공연장입니다.
문화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이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돕고 예술공연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 이용건수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소연 원장 / 한국문화정보원
"처음에 시작했을 때 2014년도에는 3천6백 건 정도 됐었거든요. 그런데 2015년 만 건으로 해서 약 7천건이 증가한 상태입니다. 전년대비 45%정도 가파르게 증가한 상태입니다."
관람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고 공연 관람 기회를 확대시켜 잠재적 관객을 모은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인터뷰> 민수현, 박현준/ 서울 서초구 방배로
"많이 볼 수 있어서 정말 문화 릴레이 티켓이 저희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아이한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고 너무 행복합니다. 다른 사람들도 이런 좋은 제도를 많이 알아서 이용했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아직도 많은 시민들이 이런 서비스가 있는지조차 잘 모릅니다.
인터뷰> 윤서현 / 서울 서초구 방배로
"저는 들은 바는 없습니다. 와서 지금 안내를 받게 됐는데요. 만약 있다면 문화를 사랑하고 즐겨보는 입장으로 충분히 활용할 의향이 있습니다."
문화 릴레이티켓을 이용하는 관객이 늘어났다고는 하지만 좀 더 적극적인 홍보가 아쉬운 부분입니다.
특정카드나 멤버십 없이도 헌 티켓을 활용할 수 있고,
정해진 특정기간에만 할인 받는 게 아니라는 점에서 더더욱 많이 알려질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뷰> 이승재 팀장 / 국립국악원 홍보팀
"많은 국민들이 이 문화릴레이티켓 제도를 통해서 문화를 편안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그런 제도로 널리 활성화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할인 공연 목록은 각 공연단체 홈페이지나 예매사이트에서 개별적으로 확인 가능하며, 문화포털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습니다.
문화를 즐기는 시민들의 지갑 부담을 덜어주고 공연 예술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문화릴레이티켓’ 좀 더 적극적인 홍보로 문화 예술의 저변을 넓혀나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리포트, 노단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