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순방시 체결한 가계약 실제 성과로 이어져야"
등록일 : 2016.05.12
미니플레이
앵커>
이번 토론회에 나선 업체들은, 해외 순방 동안 체결한 가계약이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토론회에 참석한 경제계는 국가원수가 나서서 비즈니스의 물꼬를 터준 것에 큰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녹취> 박용만 /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어떻게 해서든지 우리 경제를 살리고 우리 국격을 높이시려는 대통령의 진지함을 우리 경제인들은 가까이서 엿볼 수 있었습니다."
경제계는 경제외교 성과 확산을 위해 정상의 해외 순방과 일대일 상담회를 확대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또한, 정상외교에서 체결한 프로젝트 계약이 실제 계약으로 이어지도록 금융지원을 확대해줄 것을 희망했습니다.
해외진출에 성공한 업체들의 건의도 이어졌습니다.
업체들은 국제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규제개혁이 필요하다고 제언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해외 바이어와의 만남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김학권 / 재영솔루텍 대표이사
"신뢰할 수 있는 해외바이어 정보제공과 비즈니스 파트너의 매칭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일대일 상담회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은 적절한 바이어와의 매칭이 가장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라며 후속 조치를 지시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우리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국의 전문 전시회 정보라든가 참여하는 바이어 정보, 강점 등을 파악해서 기업들에게 적극 제공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박 대통령은 또, 기업인들의 해외 진출 노력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하고 경제외교 지원체계를 조속히 확충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