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훈련기 KT-100 실전배치…'한국형 교육체계' 완성
등록일 : 2016.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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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공군이 오늘 비행 입문과정 교육에 활용될, 국산 훈련기 KT-100을 실전배치했습니다.
공군 조종사 양성에 쓰이는, 모든 항공기가 국산화되면서, 한국형 비행교육체계가 완성됐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공군 훈련기 한대가 힘차게 활주로를 박차고 오릅니다.
빠른 속도에도 안정적인 선회 성능을 보여줍니다.
비행 입문과정 교육을 위한 국산 훈련기 KT-100입니다.
국산 훈련기 KT-100이 안전검사를 모두 마치고 공군에 인도됐습니다.
KT-100은 공군이 기존에 사용하던 러시아산 T-103 기종을 대체하게 됩니다.
최대 4명이 탑승할 수 있는 KT-100은 최대속도 시속 304km로 1천 700km 이상을 항속할 수 있는 비행실습용 훈련기입니다.
공군의 조종사 양성과정은 총 3단계로 나뉩니다.
입문과 기본훈련, 고등훈련에 모두 국산 훈련기인 KT-100과 KT-1, 그리고 T-50이 활용되면서 명실상부한 한국형 비행교육체계가 완성됐습니다.
녹취>정경두 공군참모총장
“장차 한국형 전투기가 전력화되면 비행 입문용 실습기부터 최신예 전투기까지 전 기종을 국산 항공기로 운영하는 새로운 역사를 이룩하게 될 것입니다.“
공군은 국산 훈련기로 일원화된 교육체계가 학생 조종사들에게 익숙한 비행환경을 제공해 비행교육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공군은 올해 말까지 KT-100 20여대를 도입해 내년부터 비행 입문과정 교육을 시작하는 학생 조종사를 대상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군이 오늘 비행 입문과정 교육에 활용될, 국산 훈련기 KT-100을 실전배치했습니다.
공군 조종사 양성에 쓰이는, 모든 항공기가 국산화되면서, 한국형 비행교육체계가 완성됐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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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군 훈련기 한대가 힘차게 활주로를 박차고 오릅니다.
빠른 속도에도 안정적인 선회 성능을 보여줍니다.
비행 입문과정 교육을 위한 국산 훈련기 KT-100입니다.
국산 훈련기 KT-100이 안전검사를 모두 마치고 공군에 인도됐습니다.
KT-100은 공군이 기존에 사용하던 러시아산 T-103 기종을 대체하게 됩니다.
최대 4명이 탑승할 수 있는 KT-100은 최대속도 시속 304km로 1천 700km 이상을 항속할 수 있는 비행실습용 훈련기입니다.
공군의 조종사 양성과정은 총 3단계로 나뉩니다.
입문과 기본훈련, 고등훈련에 모두 국산 훈련기인 KT-100과 KT-1, 그리고 T-50이 활용되면서 명실상부한 한국형 비행교육체계가 완성됐습니다.
녹취>정경두 공군참모총장
“장차 한국형 전투기가 전력화되면 비행 입문용 실습기부터 최신예 전투기까지 전 기종을 국산 항공기로 운영하는 새로운 역사를 이룩하게 될 것입니다.“
공군은 국산 훈련기로 일원화된 교육체계가 학생 조종사들에게 익숙한 비행환경을 제공해 비행교육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공군은 올해 말까지 KT-100 20여대를 도입해 내년부터 비행 입문과정 교육을 시작하는 학생 조종사를 대상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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