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불 수교 130주년…프랑스 '한국의 해 특별주간'
등록일 : 2016.05.30
미니플레이
앵커>
정부는 박근혜 대통령의 프랑스 국빈 방문과 연계해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를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 주간'으로 정했는데요.
이 기간 프랑스에서는 특별한 한국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안보겸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사내용]
인기 아이돌 그룹의 공연이 시작되자, 한류팬들의 뜨거운 함성이 터집니다.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한류와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프랑스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파리, 낭트, 니스 등 9개 도시에서 판소리, 케이팝, 미술 전시회 등 14개의 다양한 전시와 공연이 열립니다.
우선 파리에서는 KCON 2016 프랑스, 판소리 갈라, K 레스토랑 위크 등의 행사가 펼쳐집니다.
특히 한류문화의 종합선물세트 격인 'KCON 2016 프랑스’ 행사는 유럽에서 처음으로 개최됩니다.
샤이니, 방탄소년단 등 케이팝 가수들의 콘서트에서부터 한식 체험 행사까지 마련됩니다.
한국 관광, 교육, 음식, 그리고 농식품 등도 'K-전시' 컨벤션을 통해 파리시민들을 만납니다.
대표 전통문화, 판소리 공연도 파리 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제 4회 파리 한국소리페스티벌에서는 우리나라 명창들은 물론 유럽 각국 소리꾼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한불 대표 학자들이 우리나라 고전문학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학술 대회가 열리고, 한국 전통 목조각품과 고려 청자, 분청사기, 백자 등 도자기 307점,현대 미술 작품 등도 프랑스인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이 외에 낭트에서는 2013년 개최한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문화축제, '한국,낭트의 봄'이 닷새간 열립니다.
사물놀이 공연은 물론 한국영화 상영, 한불 창작음악 단체의 공연 등이 이어집니다.
한편 프랑스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를 '프랑스 내 한국의 해'로 지정해 다양한 한국 문화행사들을 개최합니다.
KTV 안보겸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