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바다로 떠나요'…해수부 추천 바다여행지 10곳은?
등록일 : 2016.07.21
미니플레이
앵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서, 휴가계획 세우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어디로 떠날지 아직 고민하고 계시다면, 바다 여행은 어떨까요.
해양수산부가 추천하는..'바다 여행지'를, 정지예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사내용]
양 옆으로 자그마한 해안 절벽이 감싸고 있어 더욱 아늑한 모항해수욕장입니다.
잔잔한 파도소리에 귀기울이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평온해짐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바위 틈 사이로 바다 새들도 잠시 휴식을 취합니다.
바닷물에 발을 담가보기도 하고 튜브를 타다보면 가족만의 아지트에 와 있는 듯 합니다.
인터뷰> 조재영 / 서울 성북구
"4일 간의 변산반도 여행 중입니다. 와보니까 생각보다 해수욕장들이 작고 아늑하고 좋네요."
인터뷰> 신순하/ 경기도 안양시
"집에 있을 때보다 모항해수욕장에 와서 바다를 보니까 기분이 더 좋아지는 것 같고요. 아이들과 함께 더 좋은 얘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현장멘트> 정지예 / jjy6012@korea.kr
해양수산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추천 바다여행지 열 곳을 선정했습니다.
제가 있는 이곳 모항해수욕장을 포함해 해수욕장 네 곳, 해안누리길 네 곳, 해양레포츠 개최지 두 곳입니다.
전남 보성의 율포솔밭 해수욕장에선 지하심층수를 이용한 9,900제곱미터 규모의 해수풀장과 해수녹차 온천탕을 즐길 수 있고,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촬영지로 유명한 경남 거제의 여차몽돌 해수욕장은 모래 대신 몽돌이 깔려 있어 이색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걷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해안누리길도 있습니다.
100년이 넘은 울기 등대에서 슬도 등대까지 등대길을 걷다보면 옆으론 솔발길이 펼쳐지고, 바다를 든든하게 지키고 있는 문무대왕의 전설이 깃든 대왕암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낮에는 시원하고 탁트인 바다 풍경을, 밤에는 화려한 조명 빛의 두 가지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양스포츠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축제도 열립니다.
경북 울진의 전국 해양스포츠 제전은 다음달 12일부터, 충남 보령의 해안선 레저 페스티벌은 다음달 6일부터 열리고, 바나나보트, 카약 등 다양한 해양 레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윤복근 /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과 사무관
"이번에 선정한 10곳 모두 단일 관광지라기보다는 노선이나 길을 따라서 전체적인 여행일정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이나 경관 감상,레저스포츠 등을 다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기왕이면 방문한 곳에서 저희가 추천한 코스를 따라서 다양한 경험을 꼭 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바다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양수산부 블로그와 바다여행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